마이리얼플랜이 7월 1일부터 보험가입을 앞두고 있거나 이미 가입한 고객들을 위해 ‘가입 전 설계 검증 받기’와 가입 후 ‘내 보험 평가 받기’ 서비스를 제공한다.
마이리얼플랜의 해당서비스는 기존 보험가입이 가진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기획됐다고 한다.
제기된 문제점은 보험에 대한 수요는 갈수록 높아지고 있지만 객관적인 기준에 따라 보험을 검증 받을 방법이 없다는 점, 또한 국내 보험영업의 문화는 지금까지 주로 지인을 통한 가입이 많기때문에 가입자가 논리적으로 따져본 후 보험가입이 어렵다는 점이다. 그 결과 보험피해 발생시 고객 불만족으로 이어지기 쉽상이다.
마이리얼플랜의 보험검증 및 평가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모바일 환경에서 마이리얼플랜에 접속한 뒤 가지고 있는 보험증권을 사진으로 찍어 올리면 주어진 시간 내에 전문평가단의 분석이 이루어진다. 분석이 완료되면 고객에게 문자 메시지가 전송되며 고객은 그 내용을 바탕으로 보험가입을 진행 할 수도, 혹은 이미 가입된 보험을 해약할 수도 있다. 즉 보험 가입전후에 따른 충분한 정보를 제공해 소비자가 올바른 판단을 내릴 수 있다는 것.
마이리얼플랜은 이와 같은 검증서비스를 통해 잘못된 보험으로 인한 피해사례를 최소화하겠다고 밝혔다.
마이리얼플랜 CSO 김지태 이사는 “서비스를 런칭한 후 고객이 보험관련 메일을 받았는데, 그 중 대부분이 이미 가입한 보험에 대한 질문이거나 가입 전 설계서에 관한 것이란 것을 알게됐다. 그래서 처음에는 고객지원 차원에서 하나하나 저희 시스템을 이용해 분석해 드렸는데 의외로 수요가 많았으며, 이 중 상당수가 결국 마이리얼플랜의 고객으로 전환 된다는 사실을 알게되어 7월부터 정식 서비스로 만들어 제공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벤처스퀘어 에디터팀 editor@venturesquar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