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산업진흥원, ‘K-글로벌 스타트업 엔진’ 참가팀 모집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은 글로벌 액셀러레이터 보육 프로그램 정보 제공과 국내 유망 스타트업의 해외 유수 액셀러레이터 정규 프로그램 합류를 위해 ‘K-글로벌 스타트업 엔진’프로그램 참가팀을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500스타트업스(미국), 시드캠프(영국), 차이나 액셀러레이터(중국), 오픈 네트워크 랩(일본), 스타트업 부트캠프(싱가포르) 등 글로벌 액셀러레이터 8개 기관이 함께 추진한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스타트업 비즈니스 모델 고도화를 위한 분야별 멘토링 데모데이와 네트워킹 후속 지원 등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참가팀 모집> 참가 팀 선발 > 역량 강화 프로그램 > 데모데이 > 해외 액셀러레이터 정규 프로그램의 순서로 정규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신청자격으로는 초기 단계부터 글로벌 시장을 목표로 하는 국내 ICT분야 스타트업, 해외 액셀러레이터 보육 프로그램 참가를 목표로하는 스타트업, 자체 제품, 서비스를 보유한 지 5년 미만의 팀이며 영어로 피칭과 의사소통이 가능해야한다.

국내 ICT분야 스타트업 총 40팀을 모집하는 이번 프로그램에 신청하려면 오는 29일 오후 6시까지 정보통신산업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지원 신청서(영문)를 내려 받아 사업계획서(영문), 사업계획서 요약본(국문), 사업자 등록증과 함께 이메일을 보내면 된다.

이번 프로그램과 관련한 문의는 정보통신산업진흥원 글로벌창업팀에서 이메일과 유선(043-931-5553)으로 받고 있다.

글/ 전아림 arim@venturesquar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