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가구·인테리어 플랫폼 서비스인 ‘집꾸미기’를 제공하고 있는 ㈜오스퀘어가 영상 제작 서비스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는 쉐이커 미디어와 마케팅 컨텐츠 제작 업무제휴 협약을 맺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사가 가구·인테리어 분야에서의 동영상 컨텐츠 보편화라는 가치를 추구하면서 협력을 통해 양사 플랫폼의 공동의 이익을 창출하기 위해 체결됐다.
그간, 가구·인테리어 컨텐츠의 대부분이 이미지와 텍스트 형식으로 구현이 되었다면 이번 협약을 통해 오스퀘어는 자사의 ‘집꾸미기’ 플랫폼 서비스 내에서 가구·인테리어 동영상 컨텐츠를 유저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되었으며 쉐이커 미디어는 자사의 영상 플랫폼 서비스 라인업을 가구·인테리어 영역으로도 확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오스퀘어 김현철 마케팅 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그간 이미지 ·텍스트 중심의 컨텐츠에서 벗어나 최근 가장 각광받고 있는 동영상 컨텐츠를 업계 최초로 제공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며 ” 앞으로도 쉐이커 미디어와 긴밀히 협력하여 가구·인테리어 분야에서도 역동적이면서도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다양한 동영상 컨텐츠를 유저들에게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집꾸미기’ 서비스에는 현재 인테리어 전문가들 및 일반인들의 제보를 바탕으로 총 300여 개의 인테리어에 참고할 수 있는 집들이 소개되어 있으며, 총 5,000여 개의 가구 정보를 모바일 환경에서 제공하고 있다.
벤처스퀘어 에디터팀 editor@venturesquar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