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카드 제작 및 공유서비스 투블루는 게임유저 대상으로 게임 플레이 일지를 작성, 공유하는 ‘이 세상의 모든 게임, 탐험대’를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투블루는 이미지를 넣고 텍스트를 입력하여 누구나 쉽게 스토리카드를 만들 수 있는 웹 툴이다. 각종 화면효과와 BGM, 효과음 등의 요소들로 다방면에 활용도가 높아 카드뉴스, 웹툰, 사진일기 등 여러 분야에 이용되고 있으며, 최근에는 게임 플레이일지를 제작하는 유저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에 선발하는 ‘이 세상의 모든 게임, 탐험대’는 게임의 세계를 탐험하고, 탐험을 하면서 일어난 에피소드들을 스크린샷으로 촬영하여 투블루의 툴로 탐험일지를 제작하고 공유하게 된다. 메이플스토리2, 마비노기, 마비노기 영웅전, 마인크래프트, 아이온 등 평소에 즐겨 하던 게임이 있다면 지원이 가능하다.
투블루 우혁준 대표는 “투블루는 다양한 온라인, 모바일 게임들의 플레이일지를 제작하기에 최적화된 툴로 이미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며 “이번 탐험대 이벤트를 통해 투블루가 게임유저까지 유저층의 저변을 확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지원자모집은 8월 30일까지이며, 최종 100여명의 탐험대원을 선발할 계획이다. 활동기간은 9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두 달간이며, 나이, 성별, 직업에 상관없이 게임유저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매주 퀘스트를 통해 탐험비를 지원하며, 우수 팀에게는 상금 20만원을 수여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투블루 홈페이지(http://www.tubloo.com/bbs/notice/view/10383)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 주승호 choos3@venturesquar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