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의의경쟁, 제품 상태 직접 보증하는 ‘셀폰 보증폰’ 서비스 시작

중고 휴대폰/ 깨진액정 가격비교 서비스 ‘셀폰’을 운영중인 선의의경쟁이 직접 휴대폰 판매를 시작한다. 2014년 8월 서비스를 시작한 셀폰은 그 동안 매입업체 중개서비스를 통해 보다 믿을 수 있는 중고폰 판매를 도왔다. 이제 개인직거래 도입으로 개인 간 중고폰 거래 당사자 모두 편리하게 만들었고 더 나아가 매입업체가 함께 공존하는 온라인 마켓을 형성시켰다. 여기에서 한 단계 더 서비스를 확장시켜 셀폰이 직접 인증한 휴대폰을 판매한다. 

셀폰은 보증폰을 구매하는 고객의 만족도를 위해 상품 구매 단계부터 판매까지 모두 직접 참여해 상품을 구성했다. 그 동안 축적해 온 매입 업체들과의 관계 속에서 우수 중고폰을 선별하는 작업을 거치고 매입된 휴대폰 중 내 외관의 상태가 가장 우수한 제품들을 선정한다. 

셀폰보증

‘셀폰보증폰’ 구매를 위해서는 셀폰 애플리케이션에 접속해 메인 화면에 나와 있는 셀폰보증폰 섹션을 누르거나 각 기종별 검색을 통해 들어가면 상위에 판매 중인 휴대폰이 표시된다. 셀폰 보증폰 뿐만 아니라 개인이 직접 올리는 휴대폰, 그리고 제휴 중인 업체들이 올린 휴대폰을 모두 볼 수 있다. 

셀폰 최중필 대표는 “셀폰 서비스는 중고휴대폰 판매와 구매에 있어 어떤 서비스보다 우수하다고 자신한다. 앞으로 우수매입업체 제휴 확대, 개인거래 중개 기능 확대를 할 것이고, 셀폰보증폰 판매를 통해 합리적인 소비자들에게 최고의 선택을 주는 동시에 자원의 낭비를 막을 수 있게 노력 할 것이다. 세계 중고휴대폰시장에도 진출 할 계획으로 시장조사를 게을리 하지 않는다. 휴대폰 강국의 장점을 살려 세계시장에서도 서비스 할 것이다” 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셀폰은 누적 다운로드 17만건 이상, 일 평균 3000명 이상의 사용을 기록 중이며, 5월을 기점으로 월 평균거래액 1억원을 넘어섰다. 현재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글/ 전아림 arim@venturesquar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