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광고 성과 분석 및 실시간 call-to-action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운들리는 터키 최대 은행 아카뱅크와 TV-모바일 연동 광고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터키에서 진행된 이번 캠페인은 터키 최대 은행인 아카뱅크의 신규 앱 홍보를 위한 마케팅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다. 사운들리는 아카뱅크의 TV 광고를 보고 있는 터키 현지 시청자에게 실시간으로 신규 앱 다운로드 링크를 푸시 메시지로 보내주는 서비스를 제공했다. 해당 캠페인의 푸시 메시지 클릭율(CTR)은 7.4%로 일반 푸시 메시지 확인율보다 3-4배 가량 높았으며, 전환비율 또한 19.14%를 달성해 일반 전환비율 대비 월등한 효율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사운들리 김태현 대표는 “기존 TV 광고의 경우 막대한 자금을 집행함에도 불구하고 정확한 광고 시청자를 파악할 수가 없어 투자 대비 수익률을 책정할 수 없었지만 사운들리의 기술을 활용하면 TV 시청자의 행동정보를 분석/트래킹 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시청자 타겟팅 광고도 가능하다”며 “광고주들이 더욱 효과적으로 TV 광고를 집행하고 분석할 수 있도록 함과 동시에 TV-모바일간의 크로스디바이스(Cross device) 기능을 더욱 활성화시켜 보다 정확하고 효과적인 타겟팅이 가능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사운들리(http://www.soundl.ly)는 사람이 들을수 없는 비가청 음파에 정보를 담아 TV와 모바일간의 데이터 송수신이 가능토록 하는 원천 기술을 가진 스타트업이다. 2012년 설립되었으며, 지난 12월엔 L&S벤처캐피탈로부터 8억원의 투자유지, 올해 7월엔 마이벤처파트너로부터 추가 유치를 하며 사업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