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2O 대리손세차 “와이퍼”, 굿잡 컴퍼니 “오피스N” 9월 빅뱅엔젤스 투자설명회 참가

빅뱅엔젤스(대표 황병선)는 오는 9월 24일 국내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유망기업 투자유치설명회 “빅뱅엔젤스 9월 투자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투자설명회에서는 O2O 대리손세차 서비스 “와이퍼”(팀와이퍼)와 직장문화 서비스를 만들어가는 “오피스N”(해피래빗)이 초청되어 각각 1시간의 발표와 Q&A 시간을 갖는다.

와이퍼는 고객의 자동차를 직접 손세차장까지 Delivery하여 손세차를 서비스 하는 세차 O2O 플랫폼이다. 앱을 실행하고 세차 시간을 선택한 뒤 세차서비스를 지정하면 카매니저가 고객이 있는 장소로 와서 차를 받아간다. 차 상태를 미리 휴대폰으로 다 찍어서 분쟁의 소지를 없애고, 세차가 끝나면 고객이 있는 곳으로 차를 가져다 준다. 현재는 강남,서초 지역을 중심으로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고 내년 초까지 서울 전 지역을 서비스할 계획이다. 서비스를 런칭한지 얼마 지나지 않았지만 재사용율(retention rate)이 70%에 육박할 정도로 한 번 사용한 고객의 만족도가 높은 것이 특징이다.

 

 

오피스N은 2013년 9월 10일 시작된 국내 유일 직장문화 서비스로, 대한민국 기업들의 좋은직장문화, 열정적인 직장인들의 이야기, 직장인 공감 콘텐츠 등을 제공하며 구직자, 직장인, 기업담당자의 긍정적인 평가를 얻어왔다. 최근에는 지난 2월 론칭한 ‘굿잡’ 콘텐츠를 주력 사업으로 삼아, 국내 기업들의 가치, 비전, 문화, 회사소식 등 정성적인 정보를 구직자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또한 서비스 ‘굿잡'에 대해, 지난 9월 9일 취업포털 인크루트(대표 이광석)와 ‘전략적 마케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해당 협약으로 두 기관은 양사에서 생산, 혹은 유통하는 콘텐츠를 서비스에 활용하는 등, 보다 적극적인 상호 협력체제를 만들어나갈 방침이다.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열릴 이번 행사에서 빅뱅엔젤스는 투자유치에 성공한 기업을 대상으로 향후 투자자금지원뿐 아니라 분야별 전문인력을 활용한 맞춤형 자문‧네트워크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글/ 빅뱅엔젤스(주) 빅뱅엔젤스 min@bigbangangel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