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TIPS 프로그램 운영사 선정 설명회 열려.. 11월6일까지 신청

중소기업청은 5일 해성빌딩 지하1층 팁스홀에서 ‘2015년도 TIPS 프로그램(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 지원)’의 운영사 선정에 앞서 설명회를 열었다.

TIPS0

TIPS는 성공벤처인, 기술대기업 등이 주도하는 엔젤투자사를 통해 유망 기술창업팀을 선별하고 엔젤투자와 연계한 정부 R&D를 지원함으로써 고급인력의 기술창업을 활성화하는데 있다.

TIPS 운영사 설명회

이 날 발표회에서는 TIPS 관련 선정규모, 지원조건, 운영기간 등 에 따른 설명이 있었다.

TIPS1
TIPS 프로그램은 엔젤투자사를 인큐베이터 운영사로 선정해 창업팀 추천권 T/O(1.2배수)를 부여하며 추천한 창업팀에서 최종선정(1배수)하고, 운영사의 보육센터에 입주시켜 멘토링 및 투자, 정부 R&D 등 매칭 및 지원을 한다. 선발된 창업팀에는 창업사업화를 위해 최장 3년간 엔젤투자 1억원과 함께 R&D 최대 5억원(90%이내, 10%자비)에 추가로 4억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TIPS 운영사 조건에는 창업성공경험이 있는 벤처기업인 또는 창업기업 지원전문가 등이 운영에 주도적으로 참여해야 하며 엔젤투자재원, 멘토링, 보육 등 역량 평가 및 창업팀에 대한 보육공간을 갖춘 기업에 한정한다.

TIP2

올해 TIPS 운영사 신청기간은 9월 30일부터 11월 6일까지이며, 신청기업은 서류평가와 현장실사를 거친 후 최종평가가 이뤄질 예정이다. 운영사 선정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TIPS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 Moana Song moana.song@venturesquar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