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조경제타운, 모의 크라우드펀딩 콘테스트 시상식 열려

지난 9월 16일부터 10월 8일까지 오픈트레이드(otrade.co) 플랫폼에서 진행된 창조경제타운 모의 크라우드펀딩 콘테스트가 1월 15일 LW컨벤션에서 진행된 시상식을 끝으로 종료되었다고 오픈트레이드는 밝혔다.

이번 모의 크라우드펀딩 콘테스트는 실제 크라우드펀딩과 비슷한 환경에서 진행되어 크라우드펀딩을 하고자 하는 스타트업에게는 간접경험을 제공하고, 일반 대중들에게는 크라우드펀딩의 생태계를 보여주는 계기가 되었다. 이번 1위의 영광을 차지한 와이비소프트㈜는 이번 기회를 통해 회사를 온라인과 오프라인 등 다양하게 홍보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 소비자의 반응을 직접 느낄 수 있어 사업에 대한 확신성을 갖게 되었다고 밝혔다.

22

창조경제타운 모의 크라우드펀딩 콘테스트는 투자자 수 총 3,006명, 투자 건 수 6,790건, 투자금액은 약 112억으로 종료되었다. 이번 콘테스트의 1위는 낙상방지 휠체어로 약 18억원의 모의 크라우드펀딩을 받은 와이비소프트㈜가 수상하였다. 2위는 얼굴인식 보안 단말기로 약 15억원의 모의 크라우드펀딩을 받은 ㈜파이브지티, 3위는 패션 아이템 공유 앱으로 약 13억원의 모의 크라우드펀딩을 받은 ㈜필픽이 각각 수상하였다.

이번 모의 크라우드펀딩 콘테스트에서 상위권에 진입한 10개 스타트업은 내년 1월, 크라우드펀딩법 시행에 맞춰 오픈트레이드(otrade.co)에서 실제 크라우드펀딩을 진행할 예정이다.

주승호 choos3@venturesquar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