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스마트 기기 액세서리 아이디어를 공모하는 제2회 ‘삼성 위노베이션 프로젝트(WEnnovation Project)’ 의 참가자를 12일부터 모집한다.
‘삼성 위노베이션 프로젝트’는 혁신적 아이디어를 발굴해 스마트 기기 액세서리 생태계를 확장하고, 우수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상생 협력 활동으로 작년에 이어 두 번째를 맞는다.
‘삼성 위노베이션 프로젝트’는 스마트 기기의 액세서리 개발 아이디어를 보유한 국내 중소기업, 스타트업, 개인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최종 선발된 10개 수상 팀에는 상금과 더불어 팀 당 5천만원의 상품화 지원금이 별도 지급된다. 또한 삼성 임직원과 전문가의 멘토링, 해외 전시회 동반 전시, 디자인 자문과 사업화 지원 등 생산부터 판매까지 전 과정이 지원된다.
실제 지난해 실시한 제1회 삼성 위노베이션 프로젝트에서 선정된 수상작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2015 IFA에 전시됐으며, 이 중 우수작은 상품화되어 연내 국내 판매 및 내년 상반기 수출 예정이다.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마케팅팀 김병주 상무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갖고 있는 우수한 중소업체들이 함께 동반 성장할 수 있는 생태계를 구축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지난 공모전의 성과를 바탕으로 더 많은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이 실질적인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제2회 ‘삼성 위노베이션 프로젝트’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삼성 위노베이션 프로젝트’ 공모전 접수는12일부터 11월 22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글/주승호 choos3@venturesquar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