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TV 라이브 오픈채팅 출시

카카오가 카카오TV 라이브 방송과 카카오톡 오픈채팅을 연동한 카카오TV 라이브 오픈채팅’ 기능을 출시하고이에 맞춰 KBO 한국시리즈 기간 동안 전문 야구 해설위원이 참여하는 오픈채팅방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카카오TV 라이브 오픈채팅은 카톡방에서 바로 영상을 감상할 수 있는 카카오TV’링크 클릭만으로 카톡 대화에 참여할 수 있는 카카오톡 오픈채팅을 결합한 기능으로모바일 시대에 맞는 차별화된 영상 감상 경험을 제공한다실시간으로 영상을 보면서같은 영상을 보고 있는 수많은 이용자들과 카톡을 통해 대화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사용방법은 간단하다카카오톡 > 더보기 > 카카오TV > 라이브 메뉴에서 실시간 동영상을 선택하면 하단에 주제별 오픈채팅방을 확인할 수 있다아직 생성된 방이 없는 경우 우측 상단의 ‘+’를 눌러 개설하면 된다오픈채팅방에 입장하면 채팅방 상단에는 카카오TV의 라이브 영상이 자동 재생되며영상을 보며 동시에 카톡 대화를 나눌 수 있다.

w

한편카카오는 2015 KBO리그 한국시리즈 기간 동안 안경현최원호현재윤이종열 네 명의 SBS 스포츠 해설위원과 함께하는 ‘KBO 한국시리즈 오픈채팅을 운영한다한국시리즈 경기의 라이브 방송마다 해설위원 한 명이 함께 참여하는 오픈채팅방이 개설되며해설과 더불어 경기에 대한 다양한 대화를 팬들과 직접 나누며 한국시리즈를 즐길 색다른 기회를 제공한다. ‘KBO 한국시리즈 오픈채팅은 한국시리즈 경기 기간 내 계속 만나볼 수 있으며카카오검색을 통해서도 경기별 오픈채팅 링크를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는 카카오TV 라이브 오픈채팅은 이용자가 모바일에서의 동영상 소비는 주로 혼자 하지만같은 동영상을 즐기는 사람들과 소통하고 싶어하는 니즈가 높다는 점에 착안하여 선보이게 되었다,”며 특히많은 사람이 함께 볼수록 재미가 더해지는 라이브 스포츠 경기의 경우카카오TV 라이브 오픈채팅이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카카오TV 라이브 오픈채팅은 안드로이드폰 이용자는 카카오톡 v5.1.4 이상아이폰 이용자는 카카오톡 v5.2 이상윈도우PC에서는 v2.0.8 이상 에서  사용 가능하다.

벤처스퀘어 미디어팀 editor@ventursquar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