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스타트업 ‘클레비’, 한빛미디어 출판사와 업무 협약 체결

스타트업 ㈜클레비와  ㈜한빛미디어 출판사는 저자와 독자를 이어주는 사후 관리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상호 협력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클레비는 협약에 따라 한빛미디어가 출판하는 특정 교육 서적을 구입한 독자가 저자로부터 온라인으로 실시간 질문 및 독자가 올리는 아웃풋에 대한 피드백까지 받을 수 있도록 클레비 내에 해당 도서의 사후 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에 따라, 저자와의 소통을 온라인으로 확대하여 O2O(online2offline) 형태로 책으로 배우고, 배운 내용을 토대로 응용한 결과물을 올리면 저자에게 멘토링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여 독자의 학습 효과 및 완독율을 높이겠다는 계획이다.


클레비 내에서 진행되는 독자와 저자를 이어주는 사후 관리 프로그램의 첫번째 도서는 ‘맛있는 디자인 포토샵 CC’라는 그래픽 서적으로 독자가 책으로 배운 것을 올리면 저자에게 피드백을 받고, 실시간 질문도 할 수 있어 현재 약 500명이 이용하고 있다. 

클레비와 한빛미디어는 ‘맛있는 디자인 포토샵 CC’ 도서를 시작으로 사후 관리 프로그램에 대한 성공 사례를 발굴하고, 이후 책으로 배우고, 클레비에서 저자에게 피드백 받는 형태로 공동 기획 및 출간할 예정이다.  

‘클레비’ 윤미선 대표는 "책으로 배우는 많은 사람들이 저자에게 직접 피드백 받을 수 있도록 장을 마련했다”며 “책으로 배우고 연습해 본 결과물을 올려 저자에게 피드백 받는다면, 그 학습 효과가 극대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한빛미디어’ 김태헌 대표는 “저자가 책으로 지식을 공유하는 것에서 더 나아가 직접 독자와 소통할 수 있는 장이 마련되고 활성화된다면, 독자의 만족도 제고 및 판매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벤처스퀘어 미디어팀 editor@venturesquar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