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블로그산업협회,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 컨퍼런스 개최

한국블로그산업협회가 10월 30일, 한국광고문화회관에서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와 함께 ‘뉴미디어 트렌트와 벤처 미디어의 미래’를 주제로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6회째를 맞은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는 창의적 콘텐츠를 생산하고 콘텐츠 소비자와 공감, 소통하는 공공기관 및 기업을 평가하고 시상하는 행사다. 올해는 기존 전문가그룹 평가 외에 ‘블로거 평가단’을 별도로 운영하여 더 객관적으로 수상자를 선별했다.

시상식에 앞서 진행된 컨퍼런스는 웨버 센드윅 코리아의 이중대 부대표의 브랜드저널리즘에 대한 이해를 시작으로 페이스북코리아 박상현 홍보총괄부장, 아웃스탠딩 최용식 대표이사, 벤처스퀘어 명승은 대표의 강연으로 진행됐다.

브랜드 신뢰 확보를 위한 기업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도구로서의 저널리즘적 접근법, 페이스북이 빠르게 변화하는 미디어 트랜드를 따라 변화하는 방향, 이런 시장속에서 컨텐츠 제작자들의 대처법, 새로운 미디어들의 콘텐츠를 유통하고 확산시키는 콘텐츠 액셀러레이션의 개념 등, 다변화된 미디어 시장에 꼭 필요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었다.

이날 블로그 어워드 시상은 건강보험심사평가원(공공부문)과 한국지엠(기업부문)이 종합대상을 차지했다. 그 밖에도 공공과 기업을 분야별로 평가해 대상 11곳, 최우수상 8곳, 우수상 10곳을 선정했으며, 디자인과 콘텐츠,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8곳에 특별상을 수여했다.

개인부문은 IT 전문 블로거 박춘호(필명 씨디맨)씨가 종합 대상을 수상했고, 문화, 예술과 시사, 비즈니스 등 5개 분야에서 각각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2명씩 선정했다.

글/벤처스퀘어 김상오 shougo@venturesquar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