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2P 금융 렌딧, 포트폴리오 4호 투자 오픈

핀테크 기반 P2P 금융기업 렌딧(대표 김성준)은 총 10억원을 모집하는 4호 포트폴리오 투자 모집을 11월 4일 수요일 오픈한다고 밝혔다.

렌딧의 ‘포트폴리오 투자’는 일정 기간 동안 집행된 대출건을 모아서 대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투자금이 입금되면 각 대출채권의 일정 부분을 매입하여 자동으로 분산투자하는 방식의 P2P 투자다. 만일 개별 대출에 부도나 연체가 발생하더라도 전체 투자 수익률 및 원금 손실을 방어할 수 있어 안정성이 확보된 투자 방식이라고 할 수 있다. 렌딧이 지난 7월 국내 업계 최초로 선보인 방식으로, 그간 집행된 1~3호 포트폴리오 투자가 모두 조기 마감되며 새로운 투자 방식으로 알려지기 시작했다. 특히 지난달 열렸던 렌딧 3호 포트폴리오는 투자 오픈 26시간 만에 모집 금액 4억원이 마감되는 인기를 누렸다.

11월 4일 오픈하는 ‘렌딧 4호 포트폴리오’에서는 총 10억원을 모집한다. 연평균 수익률은 10.00%다. 포트폴리오 내 대출들은 일반적으로 신용등급(NICE 신용등급 기준)이 우수하다고 평가되는 5등급 이상이 76%를 차지하도록 구성했으며, 예상 부도율은0.68%다. 또한 전체 투자 금액 중 약 1,500만원을 렌딧이 공동투자해 투자 관리의 신뢰도를 높였다. 투자는 최소 20만원부터 최대 4,000만원까지 가능하다.

렌딧 4호 포트폴리오에는 ‘A-TIME’과 ‘생각을 가치로’ 등 2개 법인에 집행된 3건의 대출이 포함되었다. A-TIME은 중국 오픈마켓에서 한국 마스크팩 중 판매 1위를 기록한 바 있는, 일명 현빈 마스크팩  ‘메디힐’을 중국에 단독 판매하는 기업으로, 상해 주요 백화점 8개 매장을 운영 중이며 연말까지 14개 매장 영업권 계약을 체결한 건실한 업체다. 국내보다 100배 이상 큰 중국 마스크팩 시장의 성장성을 등에 업고 급성장 중으로, 내년 상반기까지 50개 매장 확대가 예상된다. ‘생각을 가치로’는 척추 보호 제품인 ‘공신패드’와 ‘공신테이블’ 시리즈의 인기로 국내 정부 기관 뿐 아니라 일본 등 해외 시장 수출을 일구어낸 중견 헬스케어 가구 제조업체다.

렌딧의 김성준 대표는 “7월, 9월, 10월에 진행한 렌딧 포트폴리오 1~3호에 대한 투자자들의 뜨거운 호응에 힘입어 렌딧 4호 포트폴리오에는 처음으로 2개 법인에 대한 대출 건이 포함되고 모집 규모도 10억원으로 커졌다.”며, “11월에는 최소 2회 이상의 포트폴리오 투자를 오픈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렌딧은 4호 포트폴리오 투자 신청 후 페이스북에 내용을 공유하면 투자 완료 금액의 0.5% 를 지급하고, 그 페이스북 게시물을 보고 지인이 투자를 완료하면 지인과 당사자에게 다시 투자 완료 금액의 0.5%를 지급하는 ‘페이스북 리워드 쉐어 이벤트’를 진행한다. 리워드 지급 금액은 1인당 최대 5만원까지.

그 밖에 렌딧 4호 포트폴리오 투자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렌딧 홈페이지 (http://www.lendit.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글/ 주승호 choos3@venturesquar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