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와 미래창조과학부, 제주특별자치도가 주관하는 ‘제주 더 크래비티’의 오프닝 파티가 11월 13일 제주 벤처마루에서 개최되었다. 본 행사는 13일부터 15일까지 진행되는 행사의 첫 번째 이벤트로 제주만의 느낌으로 똘똘 뭉친 재미있는 프로그램으로 참석자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제주 더 크래비티는 참석자 전원에게 자신을 꾸밀 수 있는 독특한 아이템을 선사하는 등 다채로운 행사가 눈에 띄었다. 마치 할로윈데이의 클럽을 연상케 하는 흥겨운 분위기에 모든 참석자가 즐거운 마음으로 인사를 나누며 거리를 좁힐 수 있었다.
특히 메인이벤트로 준비된 결혼식은 육지와 제주 출신의 두 남녀가 우연찮은 기회로 사랑에 빠져 결혼까지 골인한 커플을 연출해 많은 이들의 부러움과 축하 속에 성대하게 마무리되었다. 모든 참석자는 두 남녀의 결혼식 하객으로 설정되었으며 피로연을 빌미로 적극적인 네트워킹 분위기를 만들어 갔다.
결혼식의 분위기를 한껏 뜨겁게 만든 축가 공연도 눈여겨볼 포인트였다. 가수 피터팬 컴플렉스의 공연은 결혼식의 축가로 포장되었지만, 그 자체만으로도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의 크리에이티브한 분위기를 표현하기에 부족함이 없었다.
제주 더 크래비티는 오프닝 이벤트를 시작으로 14일 메인 컨퍼런스와, 15일 라운드 트립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글/ 벤처스퀘어 김상오 shougo@venturesquar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