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잇, 한중 O2O 커머스 글로벌 컨퍼런스 개최

002

미디어잇은 오는 9일 여의도 사학연금회관 대강당에서 ‘한·중 O2O(Online to Offline) 커머스 글로벌 컨퍼런스 2016’ 행사를 개최한다.

이날 컨퍼런스에서는 모바일 시대 최적화된 커머스 경험을 구현하는 마켓 플레이스 플랫폼 전략, 쇼핑 행위 기반의 차별화된 O2O 부가서비스 인사이트 전략, 중국 거대시장 진입을 위한 향후 전략적 교두보 마련 등을 자세히 소개한다. 스타트업들은 컨퍼런스의 주요 내용을 활용해 향후 유망 비즈니스 모델로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001

‘중국 O2O 혁신 사례를 통한 O2O 비즈니스의 미래’를 주제로 징동닷컴, 완다그룹, 중국전자상회 등 중국 리더들이 방한해 중국 O2O 모바일 시장에서의 성공사례를 들려줄 예정이다. 중국을 대표하는 이들 O2O 기업의 현지 전문가들이 방한, 한 자리에 모이기는 이번 컨퍼런스가 처음이다. 중국 전문가들과 함께 BC카드, KT, 하렉스인포텍, 네이버, SK플래닛, 얍컴퍼니 등 국내 기업의 베테랑들도 O2O 솔루션과 성공사례를 발표한다.

오전 세션은 중국 연사들이 나와 O2O 시장에서의 성공 사례 및 혁신 등을 주제로 발표를 한다. 리시용 징동닷컴 부총재, 덩 샤오링 완다정보기술유한공사 부사장, 펑 리후이 중국전자상회 비서장이 기조연설에 나선다.

003▲ 한·중 O2O 커머스 글로벌 컨퍼런스 2016 오전 세션 구성

오후 세션에서는 O2O 시장의 핵심 트렌드에 대한 진단과 함께 우리나라의 주요 성공사례가 발표된다. 성기윤 BC카드 핀테크사업실장, 정혜승 KT경제경영연구소 선임연구원, 양문호 하렉스인포텍 부사장, 송재훈 네이버 커머스컨텐츠센터 매니저, 김수경 SK플래닛 SVP기획그룹장, 조민수 얍컴퍼니 부사장이 강연을 진행한다.

2015-12-07▲ 한·중 O2O 커머스 글로벌 컨퍼런스 2016 오후 세션 구성

미디어잇은 참석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삼성전자의 스마트워치인 기어S2와 화웨이의 스마트폰 X3, 어반이어스의 헤드폰 탄토 등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컨퍼런스는 사전등록과 현장등록 방법으로 참가 가능하다. 참가 신청 및 더 자세한 내용은 미디어잇 컨퍼런스 웹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미디어잇이 개최하는 ‘한·중 O2O 커머스 글로벌 컨퍼런스 2016’은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온라인쇼핑협회가 후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