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부경기문화창조허브, 멋진창업프로젝트 1기 수료식 개최

북부경기문화창조허브는 멋진창업프로젝트 1기 최종발표회 및 수료식을 의정부에 위치한 경기문화창조허브에서 22일에 개최했다.

▲ 멋진창업프로젝트 1기 수료식 단체사진

멋진창업프로젝트는 디자인을 기반으로 한 패션, 제조, 가구 등의 융합 프로젝트로 10명의 전문가로 구성 된 멘토진들의 실전 경험 중심 교육 및 멘토링을 통해 아이디어를 실제 사업화하여 크라우드펀딩 프로젝트 등록까지 목표로 하는과정이다.

최초 59개의 참가접수 팀 중 25개 팀을 선발하여 2개월간의 멘토링, 강연, 컨설팅 등을 진행했다. 중간발표회를 통해 우수한 성적의 15개 팀을 통과시켰고, 3주간의 시제품 제작 기간을 두어 금일 최종발표회를 통해 최종 5개 팀을 선발했다.

▲ 멋진창업프로젝트 참가 팀 시제품

이번 최종 발표회에는 유캔스타트의 김정환 대표,  안강벤처투자의 박열균 상무, 경기콘텐츠진흥원 최중빈 팀장, 7인의 멘토가 참석하여 14개 참가팀의 최종발표를 심사하고 평가했다.

▲ 멋진창업프로젝트 최종발표

12월 30일에는 중간발표회를 통과한 15개 팀이 모두 모인 자리에서 유캔스타트 김정환 대표의 크라우드펀딩에 대한 강연이 개최될 예정이다.  내년 1월에는 최종발표회에서 선정된 5개 참가팀을 대상으로 김정환 대표의 ‘유캔스타트 프로젝트 기획’을 위한 컨설팅 교육이 1회 진행 될 예정이며, 1월 중순까지 유캔스타트에 프로젝트를 등록하는 것으로 멋진창업프로젝트가 마무리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