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펀드, 남성 수제화 업체 ‘수아르떼’ 투자사 모집

P2P 금융 플랫폼 어니스트펀드는 오는 8일 오후 1시부터 국내 남성 수제화 업체 ‘수아르떼’에 대한 투자자모집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대출을 신청한 수아르떼는 남성수제화 전문 프렌차이즈 브랜드로 다년간 업계 1위를 차지하여 그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았다. 현재 롯데백화점 5개 지점 및 뉴욕맨하탄 지점 등 17개 지점을 보유하고 있으며 연 매출은 35억 원에 달한다. 이번 대출은 수아르떼의 신규 직영매장 2곳을 개설할 목적이며 어니스트펀드를 통해 2억원을 모집한다.

어니스트펀드 심사팀은 우량 중소기업으로 가파른 매출 상승세를 이어가는 수아르떼의 성장성과 상환능력을 확인하고, 매출채권 및 인적담보를 설정하여 투자 안정성을 확보한 뒤 대출을 승인했다. 이번 수아르떼의 대출금액은 총 2억원, 연 8.3% 금리에 24개월간 원리금 균등 상환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상진 수아르떼 대표는 “맞춤 수제화답게 가죽, 컬러, 디자인, 굽 높이까지 모든 것을 소비자가 직접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기성화와 차별되는 수아르떼만의 매력이다”며 “투자자들에게 감사의 표시로 10%~100% 상당의 할인권 스페셜 리워드를 제공하여 투자 수익뿐만 아니라 수아르떼의 매력을 직접 느껴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서상훈 어니스트펀드 대표는 “이번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서 기존 포트폴리오 투자 상품뿐만 아니라 다양한 관점에서 투자자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상품 개발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유망한 업체의 사업확장을 도와 대출자와 투자자 모두 윈-윈 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글/벤처스퀘어 인턴 강태욱 taeuk119@venturesquar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