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하버드 비즈니스 스쿨 알럼나이 창업경진대회 참여 진출과 연계되는 스타트업 경연 대회가 27일 디캠프에서 개최된다.
뉴벤처컴페티션 (New Venture Competition)은 하버드 비즈니스 알럼나이 창업경진대회 참여 및 투자유치의 기회를 동시에 거머쥘 수 있는 대회로 (SM Venture)가 주최한다.
SM 벤처는 해외 진출 및 성공 가능성이 높은 소수의 스타트업을 발굴하여 투자와 더불어 사업의 성장을 적극적으로 지원함으로써 이들의 성공을 실현하려는 목적으로 국내외 전문가들이 모여서 새롭게 출범하는 Private Investment Company이다.
이번 국내 경연 대회를 통해 하버드비즈니스 스쿨(Harvard Business School)에서 주최하는 뉴벤처컴페티션 참가 기회 부여함으로서 전 세계 HBS 알럼나이 네트워크와 연결되어 글로벌 진출에 필요한 자원과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한다.
1등은 뉴벤처컴페티션 참가 기회를 포함, SM 벤처의 투자, 그리고시리즈A 까지의 액셀러레이션 프로그램이 지원된다. 2등은 HBS Angel club of Southern California 피칭 기회를 포함, SM 벤처의 투자, 그리고 시리즈 A 까지의 액셀러레이션 프로그램 지원이 해당된다.
마지막으로 3등은 SM 벤처의 투자와 사업개발지원 지원된다.
참가 자격은 ICT 기반의 서비스 혹은 제품이 있는 스타트업, 글로벌 진출 예정인 스타트업이면서 시리즈 A 투자 이전 단계의 스타트업이면 가능하다.
참가신청은 1월 15일 자정까지 지원서 및 사업계획서를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SM Venture 사이트를 참조하면 된다.
1월 27일 데모데이엔 참가 기업 외에 일반인들도 관람이 가능하며 Competition 이후, VC들의 대담까지 준비되어 있다.
글/벤처스퀘어 주승호 choos3@venturesquar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