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도라티비의 KM플레이어가 업데이트를 통해 한층 더 강화된 동영상 플레이어 서비스를 선보인다.
26일 판도라티비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타불라(Taboola)와 제휴로 기사형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하고, 기존의 리얼센스 및 3D영상 재생 기능 등을 강화했다고 밝혔다.
KM플레이어는 별도로 인코딩을 하지 않아도 HD 화질의 영상과 다양한 코덱을 지원해 전세계 230여개국 3억 명 이상이 사용하는 멀티미디어 플레이어다. 지난해 11월에는 KM플레이어 4.0버전을 출시세계 최초로 동영상 플레이어에 리얼센스의 기능을 탑재해 PC에서 3D캠을 통해 손동작만으로 다양한 기능을 실행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였다.
이번에 업데이트된 PC버전에서는 인텔의 CPU와 그래픽카드의 최적화를 바탕으로 리얼센스 기능과 3D영상 재생 기능을 종전보다 더욱 강화했다. 또한,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타불라와 서비스 제휴를 통해 기사형 콘텐츠를 제공해, 영상 재생 기능뿐만 아니라 다양한 볼거리를 선보인다는 회사 측의 설명이다. 모바일 버전에서는 모든 디바이스의 연동성을 강화하여 기기 내 KM플레이어 앱을 최적화하였고, 이를 통해 더욱 뛰어난 품질의 성능을 제공한다.
광고주들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도 이번 업데이트에 대거 포함됐다. 타불라와 콘텐츠 제휴를 통한 광고를 진행할 수 있게 됐으며, 비디오광고와 토스트배너를 이용한 광고서비스(PC버전), 페이스북의 ‘관심사 추천 기반서비스’를 활용한 네이티브광고(모바일 버전)가 포함됐다.
조병수 판도라티비 팀장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이용자의 편의성이 더욱 높아지는 한편, 최적화를 통해 고화질 영상을 최상의 성능으로 만나볼 수 있다”며 “광고주들을 위한 서비스도 제공해 이용자와 광고주가 모두 만족할 만한 업데이트를 지향했다”고 설명했다.
향후 KM플레이어는 편의성을 위해 HTML5 기술을 응용하여 사용자에게 더욱더 편리한 서비스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며, 모든 디바이스를 지원하기 위하여 MAC전용 KM플레이어를 빠른 시일 내에 출시할 예정이다.
글/벤처스퀘어 김상오 shougo@venturesquar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