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토큐브가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하드웨어 스타트업을 위한 컨퍼런스를 오는 2월 4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는 하드웨어를 제작하면서 스타트업들이 겪은 에피소드, 서로가 평소 궁금했던 제작 방법이나 생산처 그리고 유통 등의 대한 정보를 공유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주요 인사로는 ‘하드웨어 콘’ Yoon Ahn 매니저와 글로벌 플랫폼 글로벌소스디렉트의 Ben Wong 대표, Berkeley의 Greg Fisher 대표, 주최자인 아토큐브가 참석한다.
이날 행사에는 스타트업, 투자자, 생산자, 유통종사업자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하드웨어 중심 글로벌 모임인 ‘하드웨어 콘’에 대해 Yoon Ahn 매니저가 관련 정보 및 참여 방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하드웨어 콘’은 오는 3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또한, Ben Wong 글로벌소스디렉트 대표가 ‘생산과 유통의 복잡한 특징들을 잊지말자’라는 주제로 강연에 나선다. 글로벌소스디렉트는 소비자, 소매업자 유통업자에게 공장가로 바로 판매가 가능한 제품을 주문받아 제공해주는 플랫폼이다.
주지은 아토큐브 부대표는 “이번 컨퍼런스가 국내외 하드웨어 제작관련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는 장이 되었으면 하고,다들 부담없이 유쾌한 네트워킹 시간을 즐기셨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편, 행사 참가신청 및 자세한 사항은 온오프믹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벤처스퀘어 강태욱 인턴 taeuk119@venturesquar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