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제 2회 애드몹 학생 앱 개발 경진대회’ 개최

구글이 전 세계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앱 개발 경연인 ‘제2회 애드몹 학생 앱 개발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경진대회는 참가자의 창의력을 증진시키고, 모바일 앱 기술에 대한 과학적 접근법을 발전시키며, 앱 개발자의 역량에 대한 포상을 위해 열리고 있다.

경진대회는 총 4단계 절차로 진행된다.  먼저 1명에서 5명으로 구성하여 팀을 등록하고, 앱 제작에 돌입한다. 그 다음 구글 플레이 스토어나 애플 앱 스토어에 앱을 업로드하고 자사 제품을 홍보한다. 이에 관련된 활동에 대해 6월 28일 12:00(태평양 표준시)까지 비즈니스 보고서를 제출하는 것으로 지역예선이 마감된다.

지역예선은 북미(6개국), 유럽/중동/아프리카(43개국), 중남미(8개국), 아시아태평양(18개국) 4개 지역 75개 국가에서 치루고, 각 지역에서 10개 팀을 준결승 진출팀으로 뽑는다. 선발된 준결승 팀은 각 지역 우승자 자격으로 결승전에서 격돌하며, 1팀 만이 최종 우승자의 영예를 얻게된다.

우승자는 샌프란시스코 1주일 여행권을 받으며, 이 기간 동안 캘리포니아 마운틴뷰에 있는 구글 본사 방문을 한다. 또한,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게시되며, 개발자와 앱을 소개하는 홍보용 동영상이 제작된다. 지난해 글로벌 우승자는 Phani Gaddipati로  Stacks Flashcards를 개발했다. 사람들이 어느 주제에 대해서든지 전자 플래시카드를 만들어서 퀴즈를 풀고 성적을 분석할 수 있는 앱이다.

▲ Phani Gaddipati의 홍보용 동영상 일부(동영상은 사진 링크 참조)

한편, 참가자당 참가 신청은 1회로 제한되며, 결승전 진출팀은 7월 28일에, 우승팀은 8월 25일에 결정된다. 참가 신청은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진대회 공식 규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벤처스퀘어 강태욱 인턴 taeuk119@venturesquar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