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콘텐츠코리아 랩은 부산 지역 내 1인 미디어산업을 활성화하고 크리에이터 발굴과 육성을 위해 ‘부산 콘텐츠코리아 랩 “Creators’ Contest @ CKL Busan” 1인 미디어 분야 공모전을 개최한다.
최근 유행하는 캠방, 쿡방, 먹방 등 주제에 제한이 없는 장르에서 4팀, 음악 2팀, 게임 2팀, 웹툰 2팀까지 총 10팀을 선정할 예정이다. 음악과 게임, 그리고 웹툰 장르는 각각 부산 음악창작소와 글로벌 게임센터, 콘텐츠코리아 랩의 입주작가와 연계하여 진행된다.
접수 기한은 오는 2월 18일(금)까지, 부산과 경남에 거주거나 부산에 본적을 두고 있다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한 모든 팀은 500만 원 상당의 제작 지원비를 받을 수 있고, 제작기간 중 수익모델과 기술 교육 등 기본적인 MCN 관련 교육을 함께 지원받을 수 있다.
부산 콘텐츠코리아 랩은 공모전에 참여한 10팀 가운데 우수팀에게 선발된 4팀에 각각 500만 원, 300만 원, 100만 원을 시상할 예정이다.
아울러 1인 미디어 분야 공모전 외에 “스마트콘텐츠 해외마케팅” 분야도 있다. 부산 지역 스마트콘텐츠 스타트업 중 “투자유치 실적”이 있거나, “앱스토어 합산 10만 다운로드 이상 실적”이 있는 팀을 대상으로 한다.
선정된 팀은 영어 피칭 및 글로벌 비즈니스 마인드 교육을 수료휴, 3월 미국 텍사스에서 진행되는 SXSW 2016 부산 공동관에 참여할 자격을 얻게 된다. 총 5팀을 선발할 예정이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접수 양식은 <링크>를 통해 내려받을 수 있다.
글/벤처스퀘어 김상오 shougo@venturesquar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