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오랩, 전사적자원관리 시스템 ‘망고노트’ 앱 출시

에스오랩이 도매사이트와 매장관리시스템, 모바일쇼핑몰을 하나로 통합한 의류통합 ERP(Enterprise Resource Planing)솔루션 망고노트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

망고노트는 소상공인을 위한 스마트 주문체결 시스템이다. 도매업자와 소매업자를 바로 연결하여 도매사입을 할 수 있도록 1차적인 주문체결을 돕는다. 이후 도매업자가 등록한 상품이 도매사입을 한 소매자의 포스로 상품이 자동 복사된다. 이렇게 등록된 상품은 매장의 포스(POS)로 바로 연동되어 판매까지 가능하다. 사입, 재고관리, 판매관리까지 전사적관리가 가능한 어플리케이션이다.

특히, 매장 관리 포스를 별도로 구입 필요할 없이 웹이나 앱으로 사용가능하다. 사업자 인증된 회원들만 망고노트 사용이 가능하고, 가입한 사업자에게는 무료 쇼핑몰과 매장 관리 포스가 생성된다. 기존 프로그램과 달리 망고노트는 도매 상품 주문 시 나의 쇼핑몰, 매장관리 포스에 자동으로 상품이 복사, 등록되어 바로 판매가 가능한 상태로 준비해준다.

더불어, 카카오스토리 연동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망고노트 관리자페이지에서 원클릭으로 상품 정보를 카카오스토리에 업데이트 할 수 있고 들어오는 주문을 망고노트로 접수 받을 수 있다. 또한, 전자영수증 발급 기능도 있다.

 

에스오랩 이상온 대표는 “망고노트는 노트를 없애자는 아이디어에서 착안한 서비스”이며, “기존의 의류 사업 형태는 주문 노트를 통한 불편한 수기 작성으로 이루어지고 있는데 이를 해결하고자 망고노트를 개발했고, 시간과 비용 절약은 물론 더 나아가 여유로운 삶까지 제공하는 것이 에스오랩의 목표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에스오랩은 최근 벤처기업인증을 취득하였으며, 수평적 도소매 주문처리, 전자영수증 전송에 대한 특허권을 취득했다.

글/벤처스퀘어 강태욱 인턴 taeuk119@venturesquar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