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화이트, 보드복 손상없이 세탁하는 ‘시즌세탁 택배접수’ 오픈

전문 세탁장인의 서비스 리화이트는 ‘시즌세탁 택배접수 서비스’를 오픈했다. 이로써 전국 어디서나 발수가공 전문 세탁장인의 서비스를 손쉽게 받을 수 있게 되었다. 신청 방법은 간단하다. 리화이트 앱에서 ‘시즌세탁’을 신청한 후, 택배를 발송하고 송장 번호를 앱에 입력하면 된다. 이후 앱에서 세탁 진행 상황을 확인할 수 있다.

‘시즌 세탁 택배접수 서비스’는 고기능성 원단으로 만든 스키·보드복 등을 대상으로 한다. 이들은 잘못 세탁하면 기능손상이 올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관리 방법을 고민해왔다. 발수가공은 일반 세탁소에서도 취급하는 세탁 서비스지만, 경험이 많은 전문가가 아닐 경우 기능 손실을 피할 수가 없다.

정운용 발수가공 전문가 는 “스키·보드복은 세제와 물에 오래 담가둘수록 기능 손실이 크므로, 오염을 빠르게 제거하는 노하우가 필요하다. 오염을 제거한 후에는 발수제 열코팅 방식이 아닌 차별화된 노하우로 발수 코팅을 한다. 열코팅보다 더 발수제가 탄탄하게 붙는 방식이고, 자연건조 하므로 원단의 열 손상도 전혀 없다”고 프리미엄 발수가공 세탁의 원리를 설명했다.

전문가의 말대로 리화이트의 프리미엄 세제를 사용한 특수 세탁방식은 보딩 후에도 소재의 기능이 그대로 유지되는 것이 특징이다. 리화이트는 보드 동호회를 대상으로 실험을 통해, 보딩 시 고급 소재의 발수 기능이 손상되지 않음을 검증 후 서비스를 오픈했다.

실험에서 일반 발수가공을 한 보드복은 스키장에서 보딩 후에 방수 기능을 잃고 젖은 모습이었지만, 프리미엄 발수가공을 한 보드복은 새옷과 같은 기능을 보였다.

리화이트 김현우 대표는 “서비스 지역에 관계 없이 택배 접수를 통해 누구나 발수가공 전문세탁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철저한 검증을 거친 후 제공하는 서비스인 만큼, 잘 이용하여 쾌적한 보딩을 즐기면 좋겠다.’고 말했다.

글/벤처스퀘어 강태욱 인턴 taeuk119@venturesquar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