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트라, ‘2016 글로벌 창업기업 육성사업’ 에 참가할 스타트업을 모집

코트라가 ‘창업진흥원’, ‘중소기업청과’ 함께 ‘2016 글로벌 창업기업 육성사업’ 에 참가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2016 글로벌 창업기업 육성사업’은 국내외 유망 엑셀러레이터 등이 주도하여 글로벌 시장 지향의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국내 연수 및 현지보육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북미, 유럽, 중국, 아시아, 중남미 등 주요 국가별 엑셀러레이터와 국내 스타트업 70개 팀을 매칭하며 해외 파견기간은 3개월 내외다.

kotra_1

KOTRA에서는 미국(뉴욕)과 일본(도쿄) 각국 유명 엑셀러레이터인 ‘ERA’와 ‘사무라이 인큐베이트’에서의 보육 기회를 제공한다. 선발 된 스타트업은 국내연수 2개월, 해외 보육 3개월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이 밖에도 현지 VC 등과 네트워킹 데모데이, 마케팅 컨설팅도 진행될 예정이다.

모집대상은 예비창업자 또는 창업 3년 이내 스타트업으로 2인 이내 팀으로 신청 가능하며, 팀원 중 1인은 반드시 현지어 능통자여야 한다. 팀 당 2인에 한해 프로그램 참가비, 왕복 항공운임, 현지 숙박비를 전액 지원한다. 단, 현지 교통비, 식대 등 창업활동에 소요되는 실비용은 선정기업이 부담한다. 참가 희망기업은 2.29(월) 18:00까지 K-Startup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 후 업로드 하면 된다.

글/벤처스퀘어 김상오 shougo@venturesquar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