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창조혁신센터가 실전창업교육 ‘린스타트업’ 의 2016년 첫번째 교육생을 모집한다. 올해로 네 번째 교육생을 맞는 린스타트업은 미국 스탠포드 대학의 실전 창업 강의 커리큘럼에서 모티브를 따와 한국 스타트업 환경에 맞게 변형한 실무 위주의 교육으로 오는 3월 9일부터 4월 27일까지 매주 수요일 저녁 7시 광화문에 위치한 서울창조혁신센터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 교재로는 린스타트업 창시자 스티브블랭크의 Startup owner’s manual 과 비즈니스 모델 캔버스로 유명한 Business model Generation 이 사용되며 해당 교재에 대한 내용을 바탕으로 실전에 필요한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에 앞서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는 2월 23일(화) 지원서 작성과 교육 내용을 위한 설명회를 개최하고 지원자를 모집한다.
린스타트업 교육 프로그램의 가장 큰 특징은 개별이 아닌 3~5명으로 구성된 팀 단위로 지원해야 한다는 점이다. 팀이 없는 지원자는 설명회 당일 팀을 구성할 기회를 얻을 수 있다. 매주 각 팀의 프레젠테이션이 진행되기 때문에 팀들의 자발적 의지와 적극성이 매우 중요하며 무엇보다 진지하게 교육에 참여할 지원자를 찾는다.
지원 제출서류는 팀별 비즈니스 소개자료로 홈페이지에서 다운 받을 수 있으며 서류심사를 통과한 팀은 3월 2일(화) 서울창조경제센터에서 면접을 진행한 후 최종 선발된 팀만이 교육에 참가할 수 있다.
교육을 맡은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주종익 멘토는 다양한 ” 최근 스타트업을 위한 수 많은 강의가 진행 되고 있지만 대부분 교양과목 성격이 크다” 며” 이 강의는 스타트업을 하려는 사람이 꼭 들어야 할 전공과목 같은 것이다” 라고 전했다.
지원서는 10일(목) 까지 이메일 (seoul-edu@ccei.kr)로 접수하면 된다.
글/벤처스퀘어 미디어팀 editor@venturesquar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