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경기콘텐츠진흥원은 실감영상(VR/AR) 기반 창작 프로젝트팀을 모집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가상현실 산업분야의 창업을 활성화하고 지원하기 위해 VR, AR 기반 창작 프로젝트팀을 모집한다.

오는 3월 3일과 7일 오후 2시, 스타트업 얼라이언스와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참가설명회를 열고, VR, AR 기술개발 및 콘텐츠 제작, 기타 융복합이 가능한 프로젝트 팀을 대상으로하여 10개 팀 내외를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된 팀에게는 상금(1등 500만 원)과 함께 광교 비즈니스센터 11층에 위치한 입주공간이 제공될 예정이다. 입주기간은 3개월로 평가를 거쳐 연장할 수 있으며, 선정된 뒤 1개월 이내에 주소지를 이전하는 것을 조건으로 한다. 별도 임대료, 보증금, 관리비는 필요하지 않다.

선정 프로젝트의 사업화를 위한 정기 피칭데이도 개최된다. 우수 프로젝트는 크라우든 펀딩은 물론 기타 투자를 지원한다. 그 밖에 국내외 주요 VR 전시회 참가 지원과, 콘텐츠 홍보, 프로젝트 컨설팅과 멘토링 등 성공적인 프로젝트를 위한 다양한 지원도 함께 제공될 예정이다.

접수는 오는 3월 14일까지 진행되며, 참가신청서와 사업계획서, 포트폴리오를 준비하여 이메일, 혹은 우편으로 접수할 수 있다. 우편의 경우 마감일까지 접수처에 도착되어야 한다. 더 자세한 사항은 경기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참가신청서는 <링크>를 클릭하여 내려받을 수 있다.

글/벤처스퀘어 김상오 shougo@venturesquar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