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호봇비즈니스인큐베이터와 에듀팡이 기업교육사업 협력관련 업무협약을 지난 2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에듀팡은 자사가 보유하고 있는 기업교육 관련 다양한 교육상품과 서비스 등 주요 인프라를 르호봇에 입주한 스타트업 기업들에게 제공하기로 했다.
한편, 르호봇은 금번 에듀팡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수많은 스타트업 입주기업들에게 최적화된 기업교육 프로그램을 선별하여 제공함으로써, 입주 회원사들이 본연의 비즈니스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여 스타트업 기업들의 경쟁력 향상 및 제고에 더욱 노력하겠다는 방침이다.
여원동 에듀팡 대표는 “지난 2005년 처음 스타트업 기업을 일구었었고, 작년 에듀팡 브랜드를 런칭하면서 나름 스타트업 CEO로서는 10년차이기에, 스타트업의 업무 환경과 성장 발전에 필요한 교육프로그램에 대하여 무엇이 필요한지를 잘 알고 있다” 라고 밝히며, “이번 협약을 통해 르호봇센터에 입주한 스타트업들에게 에듀팡의 교육 인프라를 이용하여, 스타트업들이 끝없이 새로운 것을 배울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목영두 르호봇 대표는 “기업이 성장하려면 기업의 상황이나 시장 환경에 따라 성장 단계별로 필요한 배움이 있다. 한국은 창업하기에는 좋은 환경이 되어가고 있으나, 사업의 지속성을 확보하기 위한 교육이 필요하다”며, “앞으로 르호봇은 스타트업들이 빠르게 변화하는 비즈니스 환경에 대응하고, 응용할 수 있는 힘을 기를 수 있게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고 밝혔다.
글/벤처스퀘어 강태욱 taeuk119@venturesquar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