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오피오오엔지, ‘소셜벤처’ 대상 3개월 투자프로그램 1기 모집

소셜벤처 인큐베이터 에스오피오오엔지가 국 내/외 사회문제 해결을 목적으로 하는 신생 및 초기 단계 소셜벤처를 대상으로 투자프로그램을 런칭했다. 이 프로그램은 투자 이상의 인큐베이팅 교육으로 소셜벤처들이 단계별로 성장하는 데 필요한 모든 것을 제공한다. 소풍은 선정 즉시 투자하여, 사회적기업가와 소셜벤처의 성장을 위한 3개월, 총 12주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실무 특강 및 교육 교실, 동료와 선배를 찾고 관계를 만들어나가는 MSD(Meet & Share Dinner)와 Alumni & Networks, 각 소셜벤처별 1:1로 상담, 대화, 조언이 진행되는 Office Hour, 임팩트투자자 및 100여 명의 청중과 함께하는 데모데이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기본적인 탬플릿과 가이드를 제공해 소셜벤처들이 제품과 서비스에 집중할 수 도움을 준다.

프로그램 지원 희망자는 사회문제와 그에 대한 명확한 해결책을 제시하는 모델을 가진 2인 이상인 팀이면 가능하며 소풍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지원기간은 2월 29일부터 3월 20일까지로 최종 선발된 팀은 씨드투자와 함께 12주동안 교육과 인큐베이팅에 참여하고 데모데이를 통해 후속투자자를 포함한 청중들에게 비즈니스 모델을 소개하는 시간을 갖게 된다.

투자프로그램 설명회는 3월 14일 오후 7시 성수동 카우앤독 2층 C50에서 진행되며 자세한 프로그램 소개와 질의응답을 초기 소셜벤처에게 선보일 계획이다. 설명회 참여는 사람도서관 위즈돔에서 무료로 신청가능하다.

글/벤처스퀘어 강태욱 taeuk119@venturesquar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