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웨어’와 ‘맘톡’이 육아 중인 부모들의 건강한 실내환경을 만들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어웨어는 실제 주부의 입장에서 실내 공기를 쉽게 관리할 수 있는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며, 체험단의 형태로 어웨어를 사용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체험단에 선정된 맘톡 에디터들은 어웨어 제품을 직접 사용해보며, 평소 실내 공기를 관리할 때 생기는 문제점을 확인하고, 어웨어를 통해 이를 해결해나갈 예정이다.
김지민 맘톡 대표는 “이번 제휴를 통해 맘톡 유저들에게 실내 공기 관리의 요령과 함께 어웨어를 소개할 수 있게 되어 기대가 크다. 특히 아토피나 천식을 앓고 있는 신생아나 임신부들에게 매우 유용한 정보가 될 것”이라 밝혔다.
한편, ‘어웨어’는 실리콘밸리에서 한국인들이 시작한 스타트업으로, 온도, 습도, 이산화탄소, VOC, 미세먼지를 측정한 데이터를 모바일 앱을 통해 개선 솔루션과 함께 전달하는 제품을 개발, 판매하고 있으며, ‘맘톡’은 ‘임신부터 육아까지 엄마아빠의 모든 궁금함을 풀어주고 정보를 공유하는 커뮤니티’로, 모바일앱과 웹을 통해 서비스 하고 있다. 특히 임신,아이 정보를 입력해 두면, 매주 시기에 맞는 맞춤 정보를 보내주는 것이 특징이다.
글/벤처스퀘어 강태욱 taeuk119@venturesquar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