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트라, 유럽에서 투자받을 스타트업 모집한다.

코트라는 창업진흥원, 중소기업청과 함께 영국 런던에 진출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KOREA-UK 스타트업 포럼 2016’은 핀테크, ICT, 문화, 의료-바이오, 사물인터넷 등 여러 분야에서 활발한 창업과 투자가 이뤄지고 있는 영국 스타트업 환경을 직접 보고 VC 및 현지 스타트업과 네트워크를 쌓을 수 있는 좋은 기회다.

‘코트라-UK 스타트업 포럼 2016’ 은 4월 18일부터 20일까지 런던 코드노드(테크시티 내 전시장) 에서 개최 예정이며, 규모는 국내 스타트업 20개사, 현지 스타트업 10개사, 영국 등 유럽 내 VC , 액셀러레이터 100여 개사다. 최종 선발된 기업에게는 쇼케이스 테이블 제공, 투자가 상담 주선 지원, 투자유치 IR 피칭기회 제공, 성공창업가 강연 참가 기회 등을 제공한다.

영국 등 유럽 진출을 희망하는 스타트업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핀테크, ICT, IoT, VR, 의료 분야는 우대받을 수 있다. 참여 기업은 쇼케이스, 투자가 상담 주선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피칭 기회도 제공받는다. 항공료의 50%와 현지 호텔 예약 등에 대한 일정도 함께 지원한다.

참가 희망기업은 3월 25일까지 코트라 수출창업지원팀 페이스북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로드 해 작성 후 이메일(jykim6390@kotra.or.kr) 로 접수하면 된다.

글/벤처스퀘어 미디어팀 editor@venturesquar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