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글로벌 진출 트렌드 설명회 개최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는 KIC(해외혁신센터) 글로벌 진출 트렌드 교육을 4월 4일(월) 오전 9시 30분부터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컨퍼런스 홀에서 진행한다.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는 창업 준비단계에 있는 (예비)창업자들이 창업을 위한 실무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다양한 창업교육을 진행중이다. 이번 교육도 글로벌 진출 트렌드에 대한 내용으로써 해외진출을 희망하는 대한민국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한다.

kic

특히, 이번 교육은 과학기술·ICT 분야의 국제협력 강화 및 해외진출 지원을 목적으로 미래창조과학부 관련 국내외 다양한 유관기관의 기능과 역할을 연계하고, 이를 통해 우수자원의 해외진출과 R&D 혁신역량 강화를 위한 교두보 역할을 수행하는 KIC에서 교육을 주관한다. 교육은 오전 세션 1과 오후 세션 2로 구성되어 있다.

세션 1은 이헌수(KIC 실리콘벨리 센터장), 김종성(KIC 워싱턴 센터장), 온기원(KIC 유럽 센터장)의 스타트업 글로벌 진출 트렌드 강연 후 교육 참가자와 함께 토론(좌장 : 박용호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장)이 진행된다.

세션 2는 해외진출을 희망하는 스타트업과 KIC 각 지역 센터장의 개별면담이 진행된다.

교육을 기획한 박용호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예비)창업자들이 KIC 글로벌 진출 트렌드 교육에 참가함으로써 해외진출을 위한 글로벌 첨단 방법론 이해하고, 해외진출 지원기관과의 실질적인 면담을 통해 해외진출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없애고, 해외진출을 희망하는 스타트업에게 좋은 배움의 기회가 될 것이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신청방법은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세션 1은 홈페이지에서 신청하고, 세션 2는 개별면담 신청서를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3월 31일까지 행사 담당자에게 이메일(hhkim@ccei.kr)로 접수하면 된다.

글/벤처스퀘어 미디어팀 editor@ventursquar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