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 2016 에코디자인 사업 공모전 참여 기업 모집

환경부가 혁신형 에코디자인 사업 아이템 공모전을 진행한다. 환경 중소기업의 다양한 창의성이 인정받고, 녹색 소비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본 행사는 환경부가 주관하고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주관한다. 본 사업은 혁신형 에코디자인 사업 아이템을 주제로 규제나 제도를 넘어서는 환경 아이템 가운데, 사업화 가능성이 높은 사업을 주된 대상으로 한다.

에너지, 안전, 소음 등 사회적 이슈를 해결하는 친환경적 아이템과 소비자의 욕구를 친환경적 방법으로 충족시키는 생활 유도형 아이템, 일상 생활에 주로 이용되는 제품을 친환경적인 방법으로 재설계한 아이템까지 세 가지 유형 아이템 가운데 한 곳에 해당되는 대한민국 중소, 벤처기업이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단, 전년도 사업과 중복되거나 유사한 사업은 제외되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응모는 온라인<링크>으로 진행된다. 오는 4월 18일(월)까지, 29일까지 심사를 거쳐, 5월 4일 결과를 발표한다. 대상 1팀, 최우수상 2팀, 우수상 3팀을 선정하고, 장려상은 7팀 내외가 선정될 예정이다. 선정된 사업은 1,000만 원에서 최고 2,500만 원의 연구개발비를 지원받으며, 특허 전문가 자문은 물론, 사업성, 소재 선정과 제작 등에 대한 구체적인 멘토링도 지원된다.

글/벤처스퀘어 김상오 shougo@venturesquar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