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는 빅데이터 전문인력 양성을 통해 관련 분야의 취업 및 사회진출을 촉진하고, 빅데이터 산업 생태계 조성에 기여하기 위해 빅토리 2기 회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빅토리’는 ‘BIGDATA IDEA FACTORY’의 준말로, 빅데이터에 기반한 수많은 아이디어를 창출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센터는 빅데이터 산업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실무 중심의 빅데이터 전문가를 육성하고자 전문인력 양성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센터는 선발된 이들을 대상으로 현장 실무과제 해결형 멘토링을 진행하고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원(KoDB) 온라인 사전교육, 단기집중 이론 및 실습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며 외부 공개형 프로젝트 경진대회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작년 9월 구성한 빅토리 1기는 올해 2월 경진대회 발표 및 시상식을 끝으로 활동을 마무리하였으며 총 31명이 수료하였다. 1기 참가자들은“비전공자로서 빅데이터를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매주 진행된 교육과 내부 공모전, 스터디 등을 통해 실무에 필요한 데이터 분석을 경험할 수 있었다.”고 평가했다.
한종호 센터장은 “모집된 빅토리 2기를 빅데이터 산업현장에 필요한 인재로 육성하기 위해 실무 중심의 이론 및 실습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이라며 “빅데이터 산업생태계 조성을 촉진하는 인재 육성에 적극적으로 힘쓰겠다.”고 말했다.
2기 회원은 춘천과 원주에서 각 30명씩 모집할 예정이며 4월 18일까지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의 크라우드 소싱 사이트인 K-CROWD을 통해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글/벤처스퀘어 강태욱 taeuk119@venturesquar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