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트캠퍼스-로켓펀치, 인재 연결 업무협약 체결…직무 교육에서 취업 연계까지

프리미엄 성인 직무 교육 회사 패스트캠퍼스가 스타트업 정보 제공 포털 로켓펀치와 인재 연결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패스트캠퍼스는 프로그래밍, UX,UI디자인, 디지털 마케팅, 데이터 사이언스 등 현재 가장 주목 받고 있는 분야로의 커리어 전환, 또는 기존 업무 능력 강화를 위해 설립된 성인 대상 프리미엄 직무 교육 회사로, 해당 업계에서 눈에 띄는 실력을 보이는 실무자를 직접 강사로 섭외해 현장과 시간차 없는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것이 특징이다. 최근 진행한 스타트업 채용 연계형 전일제 교육 과정 ‘스쿨’의 경우 3:1의 지원 경쟁이 벌어지기도 했다.

로켓펀치는 ‘스타트업 위키피디아’라는 슬로건 아래 초기 벤처 기업, 즉 스타트업의 상세한 기업 정보와 구인 정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엔지니어, 디자이너, 마케터 등 스타트업 채용정보를 한 곳에서 모아볼 수 있으며, 성장 가능성이 있는 기업을 알리고 인재를 연결해주는 스타트업 정보 플랫폼이다.

이번 업무 협약은 패스트캠퍼스의 스타트업 채용 연계형 교육 과정 ‘스쿨’을 졸업한 인재들의 정보를 로켓펀치에 공개해 스타트업과 인재를 효율적으로 연결하기 위해 이뤄졌다.

이를 위해 양 사는 로켓펀치의 스타트업 데이터를 기반으로한 콘텐츠 공동 개발, 로켓펀치의 프로필 기능을 활용한 ‘패스트캠퍼스’ 수강 이력 노출 및 공유, 패스트캠퍼스의 수강생 정보와 로켓펀치의 채용정보를 활용해 HRD 사업 모델 공동 기획 등 을 함께 진행해 패스트캠퍼스의 프로그래밍, 데이터사이언스, 디지털 마케팅 분야 교육 과정을 졸업한 인재를 성장 가능성이 높은 기업과 연결하는데 전력을 다할 예정이다.

이강민 패스트캠퍼스 대표는 “양 사의 협업으로 스타트업 생태계에 필요한 인재를 공급하는 회사로 발돋움 하기 위해 로켓펀치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전했다.

한편, ‘패스트캠퍼스 스쿨’ 과정은 데이터 사이언스, 프로그래밍, 디지털 마케팅 등 내가 원하는 방향으로 커리어를 변경하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해 마련된 취업 연계 12주 전일제 프로그램으로, 참여자들은 3개월 간 완전히 몰입해 해당 분야의 기초를 쌓고 성장의 발판을 마련해 취업과 연결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현재 스쿨 과정 2기를 모집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패스트캠퍼스 웹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벤처스퀘어 강태욱 taeuk119@venturesquar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