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뱅엔젤스, 4월 투자설명회 O2O에 집중

빅뱅엔젤스는 지난 4월 20일 국내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유망기업 투자유치설명회 “빅뱅엔젤스 4월 투자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투자설명회에서는 쇼호스트 기반 비디오커머스 “좋은현상”과 IoT센서 클라우드 플랫폼 “매직에코”, 커넥티드카 S/W 및 자동차 O2O 플랫폼“오토팩토리”가 초청되어 각각 1시간의 발표와 Q&A 시간을 진행했다.

‘좋은현상’은 쇼호스트 기반 비디오커머스 기업으로, 세일즈 동영상 제작 서비스를 제공하는 쇼호스트 그룹이다. 30여명의 쇼호스트들이 직접 세일즈 전략을 기획 뿐만 아니라, 제품 홍보부터 판매까지 책임을 지고 있다.

광고 동영상을 짧은 시간에 적은 비용으로 세일즈 동영상을 제작하는 것이 이들의 핵심가치이며, 현재까지 약 60개의 아이템을 가지고 100편의 영상을 제작하였다. 향후 쇼호스트 기반의 비디오커머스로서 세일즈 동영상 기반의 세일즈 대행 서비스를 할 예정이다.

IoT 플랫폼 기술업체인 ‘매직에코’는 차세대 IoT센서 클라우드 모델 개발, 제조업 파트너들과의 협업 채널 확보, 상용 디바이스를 위한 차세대 웹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 4월 출시할 예정인 ‘IoT 스마트 데스트’는 매직에코의 핵심 기술인 IoT 스마트 디바이스 유저 데이터 수집 기술과 데이터 분석 및 사용자 개개인에 따라 맞추어지는 추론을 활용한 데스크이다.

‘오토팩토리’는 차량 자기진단을 통한 ‘커넥티드 카’ 장치와 이를 활용한 자동차 o2o 플랫폼이다. 오토팩토리의 제품을 자동차에 꽂으면 차량의 주행/상태정보을 얻을 수 있으며, 현재 이 OBD 진단기를 통해 정직한 중고차 정보 제공을 바탕으로 자동차 거래/관리 분야의 O2O서비스를 만들어가고 있다.

매달 투자설명회를 개최하고 있는 빅뱅엔젤스는 엔젤클럽을 운영하며 30개 이상의 초기 투자 유치를 지원하였고, 대표적인 투자 포트폴리오에는 레진코믹스와 크레모텍이 있다. 빅뱅엔젤스는 투자유치에 성공한 기업을 대상으로 향후 투자자금 지원뿐 아니라 분야별 전문인력을 활용한 맞춤형 자문, 네트워크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글/벤처스퀘어 미디어팀 editor@venturesquar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