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5월 4일 개최되는 ‘글로벌 스타트업 컨퍼런스 2016 봄(GSC 2016 spring)’는 스타트업 컨퍼런스와 부스 전시 외에 스타트업을 위한 글로벌 시장 진출 상담회가 함께 열린다.
글로벌 스타트업 컨퍼런스는 스타트업 전문 미디어인 벤처스퀘어에서 매년 개최하는 행사로 스타트업, 창작자, 투자자, 액셀러레이터, 크라우드펀딩업계, 해외진출 지원기관 관계자들이 모며 시장 트렌드와 스타트업 기업들의 성장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기 위한 자리다.
‘기술과 문화콘텐츠의 융합’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2016년 봄 행사에서는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 K-ICT 본투글로벌센터, 디캠프 등의 지원기관들이 각각의 글로벌 엑셀러레이터 지원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자리가 마련됐으며, 다양한 창업 관련 강연들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올해에는 스타트업을 위한 글로벌 시장 진출 상담회가 열려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한국무역협회 e-Biz 지원본부가 진행하는 ‘파워셀러 매칭 상담회’는 글로벌 파워셀러와 스타트업 간의 직접적인 매칭을 지원해 실제적인 해외 진출을 돕기위한 네트워킹을 제공하게 된다.
또한 패션, 뷰티, 식품, 생활, 자동차, 모바일, 가전 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 매칭을 통해 해외 판로 개척을 지원할 예정이다.
파워셀러 매칭 상담회는 간단한 신청서를 작성해 메일로 제출하면 참여할 수 있으며, 5월 4일 GCS 2016 행사 당일 코엑스 403호에서 진행된다. 신청은 GSC 홈페이지 매칭서비스 <링크>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이밖에도 GSC 2016 봄 행사에서는 20여개의 스타트업들이 각각의 개성 넘치는 사업 모델을 소개하는 IR 피칭이 준비돼 있으며, 문화 공연 행사와 30여 업체들의 부스 전시가 이뤄질 계획이다.
이와 관련해 보다 자세한 내용은 GSC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글/벤처스퀘어 미디어팀 editor@venturesquar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