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젠테이션월드, 오는 5월 개최…”투자를 부르는 피칭 전략”

서울산업진흥원 콘텐츠홀에서는 서울산업진흥원과 대한프레젠테이션협회가 주최하고 프레젠테이션 전문기업 파워피티가 주관하는 ‘프레젠테이션월드 2016’이 오는 5월 26일 개최된다.

‘프레젠테이션 월드’는 올해로 6회 째 명맥을 이어오는 국내 최초, 국내 유일의 프레젠테이션 전문 컨퍼런스로, 대한민국 각 분야의 프레젠테이션 전문가들이 한 자리에 모여 실전 노하우와 경험을 공유하는 자리다.

올해로 6회 째 열리는 ‘프레젠테이션월드2016’은 ‘투자를 부르는 피칭 전략’이라는 주제로 한 층 더 발전된 구성과 새로운 내용으로 찾아왔다. 이를 위해 실제로 투자유치에 성공한 선배 창업가들의 흥미진진한 이야기들부터 피칭 노하우 강연까지 다채로운 세션들이 함께할 예정이다.

행사의 시작을 알리는 기조연설에서는 최단기간, 최대금액을 달성한 크라우드펀딩 성공기업인 모임문화플랫폼 온오프믹스 양준철 대표가 직접 나서 실전 피칭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를 담을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 주목할 점은 실전 피칭 전략을 위한 강연진이 대거 출현한다는 점이다. 이를 위해 지난해 150억 투자유치에 성공한 숙박 O2O기업 야놀자 김종윤 부대표, 스타트업 대회에서 여러 차례 우승을 차지한 번역플랫폼 플리토 이정수 대표, 스타트업 전문 VC 쿨리지코너인베스트먼트 권혁태 대표 그리고 국내최초 프레젠테이션 전문기업 파워피티 창업자 이승일 대표가 직접 나서 실전 피칭부터 투자 유치까지 피칭에 대한 솔직담백한 이야기들을 다룬다.

또한, 오후세션에서는 광동제약 브랜드전략실 이봉근 이사와 에듀센트로 이지윤 대표, 김보경 아나운서, 허브컨설팅 김주리 대표 등이 함께해 기획, 스피치, 이미지, 글로벌 세션에 대한 피칭 노하우를 다룰 예정이다.

행사의 보다 더 자세한 사항은 프레젠테이션월드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벤처스퀘어 강태욱 taeuk119@venturesquar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