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우드 펀딩으로 제작비를 마련해 이순신 장군의 일대기를 그려 국내에 알려진 미국 만화 작가 온리 콤판이 서울국제만화애니메이션페스티벌(SICAF, 이하 시카프) ‘해외거장 초청전’에 참석한다. 이번 행사에 앞서 온리 콤판은 ‘충무공 탄신일’ 기념 트레일러 영상을 시카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트레일러 영상은 올해 10월에 뉴욕 코믹콘에서 첫 선을 보일 ‘쓰러진 복수자, #4’ 트레일러 영상이다. 이순신 장군의 명량해전을 소재로 그린 만화로 이순신 장군이 12척의 전선으로 적 함대 133척을 맞아 싸워 31척의 적선을 격파하는 역사를 다루고 있다.
온리 콤판 작가는 시카프2016 홍보팀을 통해 “이순신 장군의 471번째 생일을 기념하여, 저의 팀과 저는 우리의 새로운 이순신 영상을 공개한다” 고 전하며 “이순신 장군은 우리의 작품을 통해 호흡하며 살아계신다”고 영웅 이순신 장군의 탄신일을 축하했다.
또한, 온리 콤판은 시카프2016의 ‘해외거장 초청전‘에 초대 받은 것에 대해 “매우 영광스럽고, 대단히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다” 라며 “시카프의 이벤트에 한 부분이 되기를 진심으로 바라며, 참가하신 모든 분들께 크게 기억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이순신 만화작가 온리콤판이 해외거장 초대전으로 참석하는 시카프 2016은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7월 6일부터 10일까지 5일 간 개최된다.
글/벤처스퀘어 강태욱 taeuk119@venturesquar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