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정보제공 앱 ‘화해’를 서비스하고 있는 버드뷰가, 뷰티 홈쇼핑 ‘우먼스톡’과 제휴를 통해 뷰티 영상 콘텐츠를 제작 공급할 계획이라고 3일 밝혔다.
이번 제휴는 화장품 정보 데이터 및 뷰티 콘텐츠 채널 인프라를 보유한 ‘화해’와 뷰티 영상 콘텐츠 제작 및 운용면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우먼스톡’이 전략적으로 동반 성장 기회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사는 화장품 및 뷰티 영상 콘텐츠를 공동 기획하여 보유한 채널을 통해 동시 공급, 콘텐츠 영향력을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화해’는 220만의 다운로드 수를 기록하고 있는 화장품 정보제공 앱이다. 국내외 6만여 가지 화장품에 관한 170만건 이상의 성분 데이터 및 100만 건이 넘는 사용자 리뷰데이터를 분석, 사용자가 본인의 피부에 맞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맞춤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성분 데이터를 비롯 화장품에 관한 전문성을 기반으로 다양한 뷰티 콘텐츠를 개발해, 자체 운영하는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포스트 등의 SNS 채널을 통해 사용자와 소통하고 있다.
‘우먼스톡’은 24명의 소속 크리에이터와 미스코리아, 배우, 아나운서, 쇼호스트 등의 셀럽과 함께 입점 브랜드를 소개하고 상품을 판매하는 국내 최초의 온라인-모바일 뷰티 홈쇼핑이다. 매일 오전 0시와 11시, 오후 6시 마다 자체 제작한 커머스 영상을 우먼스톡 앱과 네이버 TV캐스트, 카카오 TV, 빙글 등의 영상 플랫폼을 통해 방송한다.
이웅 버드뷰 대표는 “’화해’는 앱과 SNS 채널을 통해 전문적 화장품 지식도 사용자가 이해하기 쉽도록 재미있는 뷰티 콘텐츠로 가공 전달하는 화장품 정보제공 플랫폼으로 성장하고 있다”며, “앞으로 자체 기획하는 콘텐츠 외에도 다양한 뷰티 분야의 파트너사와 함께 더욱 양질의 화장품 및 뷰티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