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와 디지털광고의 만남”…트레저데이터-하쿠호도제일 업무협약 체결

트레저데이터 코리아하쿠호도제일은 함께 빅데이터 기반의 고객 서비스를 위한 지속적인 시너지 창출과 양사의 발전을 위해 공동마케팅에 협조하는 업무제휴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트레저데이터 코리아와 협력하게된 하쿠호도제일은 1989년 글로벌 마케팅회사 하쿠호도그룹과 제일기획이 합작해 만든 종합광고대행사로 디지털 광고산업의 최근 화두인 프라이베이트 디엠피(Private DMP)를 이용해 업계를 리드하는 기업이다.

DMP(Data Management Platform)는 데이터 종합 관리 플랫폼에 약자다.광고를 노출할 수 있는 채널을 사는 수요자에겐 수요측 플랫폼(DSP: Demand Side Platform), 해당 채널을 제공하는 공급자에겐 공급측 플랫폼(SSP: Supply Side Platform)이 필요하다. 이 플랫폼들의 근간은 다양한 데이터를 활용한 매칭에 있는데 이러한 일을 가능하게 만드는 역할을 한다.

이번 업무제휴를 통해 트레저데이터 코리아와 하쿠호도제일은 기업 외부의 데이터를 활용하는 퍼블릭 디엠피(Public DMP)와 기업 내부의 데이터를 활용하는 프라이베이트 디엠피를 기반으로 한 스마트 리타겟팅 마케팅 서비스를 연구·개발하고 공동 마케팅하는 업무를 각 사의 전문성과 자산을 기반으로 진행할 수 있게 됐다.

하쿠호도제일은 각 사업 분야별 마케팅 인사이트와 고객 솔루션의 아이디어와 전략을 제공하며, 트레저데이터 코리아는 암호화 된 고객 프로파일 DB를 안전하게 저장·분석·출력 가능한 디엠피 인프라스트럭처를 제공한다.

이은철 트레저데이터 코리아 지사장은 “이번 업무제휴는 하쿠호도제일의 디지털 광고와 트레저데이터의 클라우드 기반의 빅데이터 플랫폼이 만나 광고주들에게 새로운 시장 기회를 제공하고 기업의 매출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대표적인 성공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키바 카즈마사 하쿠호도제일 대표는 “하쿠호도제일이 기존에 보유한 노하우와 솔루션에 트레져 데이터의 디엠피 플랫폼 관련 전문 역량이 더해짐으로 인해, 혁신적인 서비스 모델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비즈니스 영역 개척의 좋은 선례가 될 것으로 예상한다”며 이번 업무제휴의 의미를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