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테크와 콘텐츠의 만남…cel벤처단지 이벤트 개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오는 25일 수요일 오후 4시부터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cel벤처단지 16층 컨퍼런스룸에서 5월 ‘cel event’인 ‘cel event with beSUCCESS’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금번 ‘cel event with beSUCCESS’는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는 네트워크 전문 기업 ‘비석세스’와 cel벤처단지가 협업하여 공동 기획한 cel event다. 이번 행사는 ‘푸드테크, 그 맛있는 콘텐츠를 개발하기까지’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빅데이터를 통한 배달음식 추천·주문 서비스 ‘배달의 민족’을 운영하고 있는 우아한형제들의 최정이 이사와 푸드 콘텐츠 채널 ‘오늘 뭐 먹지?’를 통해 음식 전반의 큐레이팅 정보를 제공하는 ‘그리드잇’ 이문주 대표, 실제 방문자들이 남긴 리뷰를 통해 맛집을 구분하고 추천하는 ‘식신’ 서비스의 ‘씨온’ 안병익 대표가 푸드테크 업계에 있는 자사의 사례를 소개할 예정이다.

이어 연사들을 한자리에 모아 국내 푸드테크 시장의 방향성, 잠재력 및 글로벌 진출방향 등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갖는다. 토론에는 ‘고벤처 포럼’의 송도근 부회장이 모더레이터로 나서 푸드테크 분야에 투자 및 액셀러레이팅을 한 이력을 바탕으로 전문적인 식견을 가지고 각종 질문과 내용을 조율하며 대담을 이끌어 갈 계획이다.

이현주 한국콘텐츠진흥원 cel벤처단지본부장은 “식품을 조리하는 것 부터 소비자에게 닿을 때까지의 과정 모두 새로운 콘텐츠로 각광받고 있어, 그 성장가능성이 매우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5월 cel event에 보다 더 자세한 사항은 온오프믹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