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진흥원에서 지원하고, 1인 창조기업 비즈니스센터 르호봇 비즈니스 인큐베이터(이하 르호봇)가 운영하는 ‘2016 일반인 창업아카데미’가 오는 6월 18일 르호봇 G 캠퍼스에서 오픈한다.
이번 2016 일반인 창업아카데미 주제는 ‘MCN 크리에이터 영상 제작 & 비즈니스 전략’이다. 크리에이터 채널 브랜딩과 운영 워밍업, 영상 콘텐츠 제작과 실무, 크리레이터 비즈니스 전략 등으로 프로그램이 구성됐다. 1인 영상 창작자 시대에 걸맞은 크리에이터를 양성하고, 크리에이터 간 협업을 유도하여 크리에이터가 자신만의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한다는 취지다.
교육생은 1단계 서류 평가와 2단계 대면 평가를 통해 최종 20명을 선발할 계획이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교육은 6월 18일부터 7월 16일까지 매주 토요일 총 5회로 진행된다. 우수 수료생에게는 르호봇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을 통해 더욱 전문적인 트레이닝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목영두 르호봇 대표는 “이번 아카데미는 MCN과 관련한 대형 유통 플랫폼사, 대형 제작사, 유명 크리에이터 보유사 등의 능력 있는 실무진이 강사로 참여해 기대하고있다”며 “특히 밀착 멘토링을 통해 쉽게 접할 수 없었던 크리에이터 제작에 대한 환경 및 실무에 대해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교육에 참가하고자 하는 사람은 오는 5월 29일까지 ‘MCN 크리에이터 영상 제작 & 비즈니스 전략’ 공식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작성하여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