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인 추천 기반 채용 서비스 원티드가 헤드헌터 전용 서비스 ‘원티드 블랙’을 오는 6월 출시한다고 밝혔다. 더불어 원티드는 이번 ‘원티드 블랙’ 출시에 앞서 헤드헌터 파트너 모집 사전등록을 진행한다.
원티드 블랙은 원티드랩이 후보자와 기업 간 매칭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 마련한 서비스다. 헤드헌터는 원티드 블랙을 사용해 기업고객 네트워크를 확장하고 후보자에게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할 수 있다. 후보자 추천은 원티드 블랙에 접속한 뒤 현재 인재를 찾고 있는 회사 목록을 확인하고 적합한 인재를 추천하면 완료된다.
추천한 후보자의 채용이 성사될 경우 후보자 연봉의 9%가 헤드헌터에게 성공보수로 지급되며 매칭에 필요한 기업의 숨은 채용 정보도 얻어갈 수 있다.
이복기 원티드 대표는 “원티드 블랙은 헤드헌터, 특히 좋은 후보자를 확보하고 있으나 기업 네트워크가 충분하지 않은 중소규모 서치펌, 개인으로 활동하는 헤드헌터에게 유용한 서비스가 될 것”이라 말하며 “우수 헤드헌터 인증을 통해 헤드헌터 생태계를 강화하고 구직자가 보다 검증된 채용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만들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원티드랩은 모바일, 소셜, 빅데이터 기반 추천 채용 서비스 HR 스타트업이다. 2015년 9월, 오픈 베타 서비스 런칭 3개월 만에 KTB네트워크, 미래에셋벤처투자, 스톤브릿지캐피탈 17억 원의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원티드랩은 IT 직군을 중심으로 다양한 산업군으로 확대해나가고 있으며 해외 진출을 위해 뉴욕에서 시범서비스를 운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