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호봇 비즈니스 인큐베이터가 대구 중앙로역 인근에 37번째 센터인 ‘르호봇 대구 비즈니스 센터’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르호봇 대구 센터는 중앙로역 2번 출구에서 도보 2분 거리인 교보빌딩에 위치해있다. 11층은 세미나실과 코워킹 공간이다. 16층은 비즈니스센터이며 연중무휴로 운영된다. 코워킹 공간은 최대 50명이 동시에 이용할 수 있고 강연장과 세미나실 등 다양한 공간으로 구획되어 대관도 가능하다. 또한, 컴퓨터와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공용 사무기기가 있다.
르호봇 대구 센터 코워킹 이용자들은 서울 르호봇 프라임 공덕 센터와 르호봇 합정홍대 센터 등 프라임 비즈니스센터 9개와 르호봇 비즈니스센터 18개의 비즈카페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회의실 대관은 5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르호봇 대구 센터는 오픈 이후 ‘르호봇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을 위한 모집 공고를 할 예정이다.
이정우 르호봇 경영기획본부장은 “코워킹 공간을 이용해 창업 기업과 대학생들의 네트워킹 자리를 마련하겠다”는 센터 오픈 취지를 밝혔다.
목영두 대표는 “대구 지역에 오픈하는 최초의 코워킹 공간이다”라며 “르호봇은 창업생태계 속에서 지역의 창업자들을 서울과 연결하고, 산학협력이 시작되는 대구지역의 거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이어 말했다.
한편, 르호봇 비즈니스 인큐베이터는 대구 센터를 포함 전국에 37개 비즈니스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3645개 기업이 이용하고 있다. 지난 18년간 1인 창조 기업 비즈니스 센터 지원 사업, 민간 최초의 시니어 특화 창업보육센터 지정을 비롯 현재는 내부에 기업가 센터와 글로벌 사업본부 기능을 더해 인큐베이팅과 엑셀러레이터 등 사업영역을 넓히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