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어스, MCN 통합 CMS 솔루션 ‘업로딩고’ 출시

메이크어스의 자회사 메이크어스모바일이 MCN 크리에이터 및 관련 업체를 대상으로 자체개발한 CMS(콘텐츠 관리 시스템) 솔루션 ‘업로딩고(uploadingo)’를 출시 했다고 21일 밝혔다.

업로딩고는 맞춤 설정을 통해 콘텐츠 유통, 채널·스케줄 관리와 통계 분석의 메타 관리가 가능한 MCN 특화 통합 CMS 솔루션이다. 이 솔루션은 대량 인원이 많은 시간을 들여 관리할 수밖에 없었던 기존 문제점을 해결한 것이 핵심이다.

콘텐츠 크리에이터는 그동안 페이스북이나 유튜브 등 각각의 플랫폼에 여러 개의 콘텐츠를 따로따로 업로드 해왔지만 업로딩고를 통해 콘텐츠 여러 개를 한 번의 업로드로 여러 플랫폼에 동시에 업로드할 수 있다. 콘텐츠 유통 뿐만 아니라 통계, 데이터 분석 등 노동 집약적 콘텐츠 매니지먼트 프로세스를 자동화, 체계화해 관리할 수 있다.

또한, 콘텐츠가 각 사이트에 업로드된 후 조회수, 도달수, 좋아요, 댓글, 포스트 개수, 콘텐츠 개수 등이 실시간 통계, 채널별 통계 그룹별 통계로 집계되어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메이크어스는 업로딩고의 사용에 관심이 있는 기업들에게 서비스 경험이 가능한 베타 계정을 배포할 예정이다.

서동준 업로딩고 이사는 “업로딩고는 MCN 분야에 비즈니스 혁신을 가져올 것이며 향후 광고 입찰 및 크리에이터 수익배분 서비스까지 구현한 종합 CMS 플랫폼 솔루션으로 거듭날 것”이라며 “MCN 뿐만 아니라 페이스북 및 유튜브 등의 멀티채널에 콘텐츠를 대량으로 유통하는 다양한 콘텐츠 기업 및 미디어사, 엔터테인먼트사, 커머스사들에게도 혁신적인 콘텐츠 관리를 가능하게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메이크어스는 MCN 통합 CMS 솔루션 업로딩고 서비스 설명회를 오는 29일 역삼동 팁스타운 ‘팁스홀’에서 개최한다. 설명회 신청은 성함, 소속, 직책과 연락처를 적어 사전접수(lhy@venturesquare.net) 이메일로 한면된다. 행사장 입장은 사전접수 신청자에 한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