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인터넷에코어워드 수상자 발표

건강하고 풍요로운 인터넷 생태계 발전에 기여한 기업 및 단체들을 선정해 시상하는 ‘인터넷에코어워드 2016’ 수상 기업 목록이 아이어워드위원회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최종 발표됐다.

‘인터넷에코어워드 2016’ 시상 행사는 7월 8일 양재 엘타워에서 정부기관 및 인터넷서비스 관련 유관단체, 수상기관, 유·무선 인터넷 전문가들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될 예정이다.

아이어워드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관하는 ‘인터넷에코어워드 2016’ 은 비즈니스, 상생, 서비스, 공공서비스, 기술, 사회 공헌, 인터넷 표준화 측면에서 인터넷생태계 발전에 기여한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인터넷서비스들을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올해는 총 7개 부문 36개 분야에 걸쳐 123개 업체가 참여해 총 150여 개의 인터넷 서비스가 후보로 등록되어 열띤 경쟁을 펼쳤다.

인터넷전문가협회 소속 인터넷 전문가들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의 예선, 본선 평가와 최고평가위원단의 결선 평가(PT심사)를 거쳐 선정된 최고대상의 영예는 ‘기업투자정보마당’ 서비스를 운영하는 IBK 기업은행에게 돌아갔다.

아이어워드위원회 유인호 위원장은 “올해 후보작들로 인터넷 서비스를 통한 벤처 생태계 활성화와 기업의 사회적 기여에 대한 다양한 결과물들이 출품됐고, 빅데이터와 클라우드 서비스를 활용한 시도들이 많아 특히 주목을 끌었다”라며 “본 시상식을 계기로 더욱 다양한 실험과 혁신들이 빅데이터와 클라우드 서비스 분야에서 이어질 것”이라고 전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