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호봇, 2016 스타벤처를 디자인한다

르호봇 비즈니스 인큐베이터가 초기 스타트업을 육성하고, 우수한 예비 창업자를 발굴하기 위에 스타벤처 디자인스쿨을 개최, 교육생을 모집한다.

Screen Shot 2016-06-30 at 05.56.14

서울특별시와 르호봇이 함께 진행하는 본 행사는 스타트업을 설계하고 전 과정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창업 교육 프로그램부터 전문가 멘토링, 르호봇 글로벌 프로그램, 르호봇 런치컵(데모데이) 등 창업을 위해 필요한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창업교육은 기업가 정신을 기본으로 사업계획서 작성과 피칭훈련, 마케팅 및 브랜드 전략, 시장분석 및 판로개척 등으로 구성했으며 정부지원 활용사례가 소개된다. 전문가 멘토링은 업종별로 현업 전문가를 매칭해 기술과 아이디어 원천, 사업화 지원, 투자연결, 글로벌 진출 등의 내용으로 이뤄질 예정이다. 르호봇 런치컵(데모데이)과 연계해 총 3억 규모의 투자를 받는 기회가 주어진다. 글로벌 프로그램은 영어워크샵, 글로벌 피칭 워크샵, 역량 강화 프로그램, 글로벌 세일즈 워크샵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르호봇 목영두 대표는 “르호봇 스타벤처 디자인스쿨을 통해 기술창업에 관심 있는 예비, 기창업자들의 글로벌 시장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창업 역량 향상과 성공창업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이번 프로그램의 취지를 설명했다.

참가신청은 오는 7월 3일까지며, 기술창업에 관심이 있는 예비창업자 및 창업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교육 기간은 오는 7월 말부터 11월 중순까지 4개월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르호봇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