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서트 기획 스타트업 ‘부루다콘서트’가 B2B 서비스 ‘부루다플러스’를 공식 오픈했다.
부루다콘서트는 강의실콘서트, 푸드콘서트, 브류어리콘서트, 카페콘서트, 게스트하우스콘서트 등 일상의 소재를 활용해 신선한 컨셉의 공연을 기획, 제작 하는 스타트업이다. 2013년부터 100여 개의 콘서트를 기획, 제작, 유통하여 시스템 및 인프라를 구축해왔다.
이번에 출시한 부루다플러스는 뮤직 마케팅을 진행하고자 하는 기업들에게 적합한 브랜디드 콘서트를 패키지 형태로 제공하는 오프라인 뮤직 마케팅 서비스다.
기업과 소비자가 공연 전부터 콘서트 기획 컨셉에 맞는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하고, 공연 지역 및 내용들을 소비자와 기업이 함께 완성해나가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1만여 명이 넘는 관객들을 통해 검증된 기획콘서트 시리즈를 콜라보의 형식으로 제작하는 ‘콜라보 패키지’와 콘서트 전문기획팀과 기획부터 제작까지 함께하는 ‘스페셜 패키지’로 구성되어 있다.
부루다콘서트 측은 “이전까지는 여러 기업과 간헐적으로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해 왔으나, 계속되는 제안과 요청에 체계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부루다플러스를 런칭하게 됐다”고 출시 배경을 밝히며 “앞으로 부루다플러스는 기업과 소비자가 새로운 방식으로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게 돕는 오프라인 뮤직 마케팅 솔루션으로 충분히 활용될 것”이라고 전했다.